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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 작업

방문자수 늘리는 글쓰기 팁 6가지 기준

by 관심쟁이 2022. 5. 26.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블로그 1개정도는 개설하고 운영해 보지 않았을까?

작년 2021년 10월부터 네이버 블로그의 낮은 애드포스트 수입 때문에 카카오 티스토리로 이사를 왔다.

그런 이유로 이 곳으로 온지도 어언 7개월 정도 입니다.

그 동안 꾸준히 했다면 방문자수가 더 많았을 테지만 21년 12월까지 바짝하고 

포스팅을 하지 않았다.

다시 한 번 길고 짧은 포스팅을 꾸준히 작성하려고 한다.

그런 노력 때문인지 방문자 수가 조금씩 늘고 있다.

부가적으로 신청한 애드포스트 수입얼마 되지 않지만

조만간 '한 달 100달러 수익' 포스팅을 올릴 수도 있겠다는 기대를 하고 있다.

근데 정말 100달러 찍기 힘들다.


 



일일 방문자 1,000명이 첫번째 목표이다.

뭐 자랑할만큼 많은 수준은 아니지만, 그래도 티스토리 초창기 100명~200명이었던 점을 감안하면

상당히 방문 유입량이 많아졌다고 볼 수 있긴하다.

여기서 만족하지말고 일 방문자 수가 1,000명 넘을 때까지

계속 연구하고 포스팅을 해야되는데 사실 여간 힘든게 아니다.

 

오늘은 나의 경험과 어디서 주워 듣고 본 내용을 바탕으로 블로그 방문자 수를

상승시킬 수 있는 방법에 대해 간략하게 소개하려고 한다.

그 중 몇 가지는 이미 알고 있는 내용일 수도 있는데, 나머지에 대한 내용도 숙지하여

나처럼 블로그 및 티스토리에 관심있는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  


첫째. 대중적인 내용을 담은 포스팅

대중들이 많은 관심을 갖고 있는 일반적인 내용담기.

그에 비해 관심도가 높은 [부동산], [제태크], [직장인 투잡], [직장인 부업], [구글에드 센스]와 같이 대부분

직장인들이 관심있어하는 부업이나 세컨잡에 대한 포스팅을 했을 때는 지속적이고도 높은 방문자 수를 기록하였다.

또한 유투브, 블로그가 활성화되어 감에 따라 어도비 프리미어, 일러스트, 포토샵 등 그래픽 관련 툴의 정보성글도 많이 찾고 있는것으로 보인다.

따라서, 포스팅 시 특정인들만 관심있어하는 분야보다도 많은 사람들이 공통적으로 공감하고 궁금해할 수 있는 부분에 대해 포스팅하는게 좋다.

 


둘째. 이슈가 될만한 내용을 담은 포스팅

이슈성글을 작성한다. 정치 및 사회적으로 이슈가 되는 내용을 신속하게 포스팅하는 방법이다.

예를 들어 특정 연예인 A와 B의 연애설 혹은 이혼에 대한 뉴스가 보도되었을 때, 실시간 검색어를 활용하여 글을 작성한다.

연예인A와 B에 대한 신체사항, 가족, 학력, 기타 가정 환경에 대한 포스팅을 신속하게 포스팅하는 방법인데,

이 방법의 경우 우선 경쟁자가 많고, 단기간 방문자 수를 펌핑시키기엔 좋은 방법이다.

하지만 장기적으로는 좋은 효과를 기대하기는 어렵다.

 

요즘처럼 코로나19로 인해 사회가 떠들썩할 때, 사회적 거리두기, 코로나19, 전염병

관련 뉴스를 긴급하게 포스팅하는 방법도 좋은 예이니, 단기간 방문자수를 펌핑해보고 싶다면 한 번쯤

이 전략을 사용해보는 것도 좋다. 단, 신속하고 빠르게 포스팅해야 최고의 효율을 볼 수 있다는 점은 참고.

단, 짧은 시간에 많은 클릭수로 어뷰징행위로 인식될 수 있고 저품질 블로그가 될 수 있으니 정보성글과 같이 섞어서 작성한다.​


셋째. 지속적인 포스팅

우리는 블로그를 대하다 보면 클리쉐처럼 따라다니는 말 '1일 1포스팅' 을 들을 수 있습니다.

제 경험적으로는 이 문구를 들었을 때 1일 1포스팅은 블로그의 성장을 담보하진 않지만

글 쓰는것 자체가 습관이 될 수 있으며, 글 작성의 대한 스트레스 저항성이 높아진다고 생각합니다.

우리가 알고 있는 우리의 몸도 글을 쓰지 않으면 편해진다는 사실을 알고 있습니다.

습관을 들여서 1일 1포스팅을 넘어 5포스팅, 10포스팅까지 해내길 바라겠습니다.

1일 1포스팅을 하지 않아도 좋은글은 사람들이 보기 마련입니다.

하지만 제 교수님이 하셨던 말씀이 떠오릅니다.

"양이 쌓이면 질이 된다." 


넷째. 카테고리 분류 전략화

카테고리 분류를 전략화하는 방법이다.

특정 방문자가 관심있어하는 "A"에 관한 주제를 확인하기 위해 방문한 티스토리에서 "A"에 관한 내용을 확장하여 포스팅함으로써

다른 포스팅 게시물에도 유입되게끔 유도하는 방법이다. 이 방법의 경우 최초 방문보다도 재방문률

수치를 상승시킬 수 있는 직접적인 요인이 되며, 심도있는 포스팅은 재방문 뿐 아니라 구독까지 유도하게 된다.

저는 누구나 찾아 볼 수 있는 꿈이라는 주제로 포스팅을 하고 나머지 정보성글와 이슈성글을 섞는 방식으로 글을 쓰고 있습니다.


다섯째. 평일 및 주말 콘텐츠 전략화

티스토리 블로그는 주말에 방문자수가 적어지는 특징이 있습니다.

이에 따라 주말에도 사용자들이 와서 볼 수 있는 콘텐츠를 작성해야 하는데

아직 저도 그 기준을 잘 몰라 시도하고 있는 중입니다.

본인이 만약 평일 또는 주말 방문자 수가 많이 차이 난다면, 평일/주말 콘텐츠를 적당히 작성하여 방문자 수를 끌어올려보자.


여섯째. 상품 구매 및 광고효율이 높은 포스팅을 작성

방문자수가 중요한게 아니라 고단가 키워드가 중요하다! 

무엇인가를 구매로 이어지는 글을 쓸때 즉, 광고 클릭수가 많아질때

광고 수입이 증가합니다.

요즘은 유튜브 등 다른 채널이 많아져 예전만큼의 유입량을 보여줄 순 없지만,

그래도 아직까지는 블로그에 유입되는 비중 중, 구매 후기 및 사용 후기에 대한 비중이 압도적으로 높다.

본인의 티스토리 포스팅 중에서도 방문자 수 상위 10개 포스팅 중 7개가 상품 후기 및 사용 후기와 관련있는 포스팅이다.

 

구매 포스팅의 경우 구글 애드센스와 결합했을 때, 쿠키를 사용한 구매링크가 자동적으로

연계되어 부수적인 수입 발생이 자주 되기도 한다.


 

마치며,

낚시성 글과 정보가 없는 글로 단기간의 폭팔적인 성장이 있을 수 있겠지만,

결국에는 오래가지 못한다고 생각합니다.

1일 1포스팅, 1포스팅 당 30분을 넘기지 않는 선에서 꾸준하게 글을 쓰고자 합니다.

이 글을 보는 초보분들에게 도움이 되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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